Home > 뉴스 > 세계대회
신진서, 농심배 우승 놓고 커제와 건곤일척 대결
신진서, 농심배 우승 놓고 커제와 건곤일척 대결
[농심배] 김수광  2021-02-25 오후 02:40   [프린트스크랩]
  • 트위터
  • 이메일
  • 카카오스토리+
  • 구글+
  • 페이스북


■ 신진서, 농심신라면배 13국 중국 마지막 선수 커제와 대결
■ 사이버오로 대국실서 KB리그 신인스타 백현우 3단 해설


4연승을 달려왔다. 마지막 과제는 커제 9단이다.

제22회 농심신라면배 세계바둑최강전 3차전 13국(신진서 9단 vs 커제 9단)이 25일 오후 2시 한국과 중국을 연결해 온라인으로 시작됐다.

돌을 가려 신진서가 흑번이 됐다. 커제와의 상대전적은 4승10패로 신진서가 열세다.
사이버오로는 이 대국을 KB리그 스타 신인 백현우 2단의 해설로 바둑팬과 함께한다.

대국실입장하기


농심신라면배는 한국기원이 주최ㆍ주관하고 (주)농심이 후원한다. 우승상금은 5억원이다. 본선 3연승 시 연승상금 1000만원을 지급하며 1승 추가 때마다 1000만원씩 추가 지급한다.

생각시간은 각자 1시간에 초읽기 1분 1회. 한국과 중국, 일본의 국가대표 5명이 출전해 연승전 방식으로 대결하는 농심신라면배에서 한국은 12번 우승을 차지했고, 중국이 8번, 일본이 1번의 우승 기록을 가지고 있다.

▲ 온라인대국이 진행되는 대국장.

▲ 심판 한상열 6단이 대국개시를 선언하고 있다.

▲ 돌가리기가 진행되고 있다.


◇ 출전 선수
-한국 : 박정환ㆍ신진서(4승)/ 신민준(1승 1패)ㆍ강동윤(1패)ㆍ홍기표(1승 1패)
-중국 : 커제/ 양딩신(1패)ㆍ탕웨이싱(1승 1패)ㆍ구쯔하오(3승 1패)ㆍ 판팅위(1패)
-일본 : /이치리키 료(1패)ㆍ이야마 유타(1패)ㆍ시바노 도라마루(1승 1패)ㆍ무라카와 다이스케(1패)ㆍ쉬자위안(1승 1패)

◇ 본선 3차전 일정 (각국 기원)
-2월 22일(월) : 10국
-2월 23일(화) : 11국
-2월 24일(수) : 12국
-2월 25일(목) : 13국
-2월 26일(금) : 14국




▲ 결연한 표정이 된 신진서.

▲ 신진서는 음료를 마련해 와서 자신의 대국 테이블 한켠에 놓았다.


▲ 신진서가 가지런히 손을 모으고 수읽기하고 있다.


▲ 대국장 한쪽에는 선수를 위해 간식이 마련돼 있다.

바로가기 ○● 사이버오로 공식유튜브채널 [오로바둑TV] (☞클릭!)


관련기사 ○● ‘사람이 아니올시다’ 신진서 5연승하며 ‘농심배’ 한국 우승 견인 (☞클릭!)
관련기사 ○● 신진서 "커제의 도발이 나를 강하게 만들었다" (☞클릭!)
  • 페이스북
  • 구글+
  • 카카오스토리+
  • 이메일
  • 트위터
┃꼬릿글 쓰기 동감순 | 최신순    
tjddyd09 |  2021-02-25 오후 5:51:00  [동감2]    
오늘은 아주 대단한 낧 입니다, 국경일 입니다,
이창호의 상하이 대첩에 버금 가는 날 이지요,
신진서의 농심배 5연승 신화,
tjddyd09 |  2021-02-25 오후 5:50:00  [동감2]    
바보 처럼 울고 있는 커제의 모습, 오늘은 떡 돌리는 날 !!!!!!! ㅋㅋㅋㅋ
tjddyd09 |  2021-02-25 오후 5:49:00  [동감1]    
커제 바보, 커제 바보, 커제 바보,
내가 둬도 커제는 이기겠다, 9점 깔고, ㅋㅋㅋㅋㅋㅋㅋ
마슈 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z  
tjddyd09 |  2021-02-25 오후 5:48:00  [동감2]    
신진서 농심배 우승 (( 경축 )),
중국에서 앞으로 신라면 많이 팔릴듯,
양신 라면 . ㅋㅋㅋㅋㅋㅋ
신민준, 신진서 라면 !~~
유하 |  2021-02-25 오후 5:23:00  [동감3]    
모든걸 다 해냈네요. 당분간 신진서 누구에게도 안 질 자신이 생겼겠네요. 국내기사들의 진서깨기 도전이 볼 만 하겠군요. 팬으로서 즐거운 일입니다
ajabyu |  2021-02-25 오후 5:19:00  [동감4]    
와~ 결승에서 백의 커제를 잡았네^^
눈물이 난다..
장하다. 신진서..
이창호의 제2의 상하이 대첩이로구나~
신난다.. 신진서~ 잘했다 장하다.
사마귀대장 |  2021-02-25 오후 5:15:00  [동감1]    
<코로나 대첩> 신진서 5연승~~~
rjsrkdqo |  2021-02-25 오후 4:38:00  [동감2]    
^0^ 한국 우승했을뿐이고~ ^0^ 진서 이겼을뿐이고~ ^0^ 묻지마애국벧올인 성공했을뿐이고~
^0^ 기쁨이 3배일뿐이고~ ^0^ 에헤라디여~ ^0^
ajabyu |  2021-02-25 오후 3:43:00  [동감4]    
커제가 백을 잡았네..ㅜㅜ
신진서 힘내라~ 화이팅!!
이겨라~!! 신진서!!!
FirstPage PrevBlock   1   NextBlock LastPage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