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o 세계 인터넷바둑의 허브
  • 겜임&채널
Home > 뉴스 > 오로뉴스
오로WBC 우승은 중국신예 플핑보!
오로WBC 우승은 중국신예 플핑보!
(中)flpingbo, 결승서 2-0으로 (中)shunliguog 꺾어
[Oro WBC] 오로IN  2017-09-03 오전 02:30   [프린트스크랩]
▲ 결승3번기는 유명 아프리카 BJ ‘프로연우’가 ‘아프리카TV’에서 바둑팬들과 소통하면서 해설했다.


2017 제3회 ORO월드바둑챔피언십의 우승은 (中)flpingbo가 차지했다.

8월30일~31일 사이버오로 대국실 1서버에서 열린 결승전3번기에서 (中)shunliguog를 2-0으로 꺾었다. 1국에서는 백불계승을, 2국에서는 흑반집승을 거뒀다. 본선에선 중국랭킹 10위권 내 강자를 포함해 내로라하는 강호들이 우승을 호시탐탐 노렸지만 결승에서 중-중전을 치른 두 기사는 신예강호로 알려졌다.

한국 성적이 아쉬웠다. 8강 때만 해도 분위기가 좋았다. 3명인 중국보다 많은 5명(‘우주소녀☆’, ’117117’, ’여름향기★’, ’촌식이’, ’속사포★’)이 올라 사상 최초로 한국이 준결승 독식도 노려볼 만한 것 아니냐는 바람도 있었으나, 아쉽게도 준결승엔 한국선수로는 ‘촌식이’만이 올라 한국의 희망을 이어갔다. 그러나 촌식이 역시 flpingbo에게 앞을 가로막혀 결승 진출은 좌절됐다.


2017 제3회 ORO월드바둑챔피언십 결승1국
●(中)shunliguog ○(中)flpingbo
206수 백불계승


2017 제3회 ORO월드바둑챔피언십 결승2국
●(中)flpingbo ○(中)flpingbo
264수 흑0.5집승

관련내용 바로보기(☞클릭!)

▲ 우승상금 3,000만원.

대국실입장하기




'억'소리 나는 총상금이 걸린 본격 인터넷 오픈기전 2017 ORO 월드바둑챔피언십(WBC)은 총상금 3억4,600만원으로 연간 세 차례로 나뉘어 열린다. 본선은 모두 오로1서버에서 중계하며 준결승전부터는 대국자가 직접 사이버오로가 지정한 장소로 나와서 대국한다. 준결승 두 판과 결승3번기는 모두 슈퍼프라임매치로 1구간 또또 당첨자에겐 5억 포인트를 더 주고, 구간별 10회 베팅 시에는 600만 포인트의 보너스도 받을 수 있다.

이 대회는 한ㆍ중ㆍ일 인터넷바둑을 대표하는 사이버오로ㆍ시나바둑(중국)ㆍ유현의공간(일본)이 공동 주최한다. 제한시간은 각자 20분 30초 3회. 예선 컷오프와 한ㆍ중ㆍ일 통합을 거친 뒤 본선32강부터 결승(3번기)으로 우승자를 가리는 방식을 취한다.


┃꼬릿글 쓰기 동감순 | 최신순    
TS엘리어트 |  2017-09-04 오전 7:59:00  [동감0]    
어떻게 오로에게 삐딱한 너무들만 있어. 실제로 최근 국내에서 바둑대회를 유치한 측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힙들다 합니다. 거의 대전이 짜여져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렇다구 비용을 들여 대회유치를 하는데 아무데도 참가하지 않는 선수만을 뽑아 졸속으로 치를 수는 없지 않겠습니까? 그리고 오로세계바둑대회라고 되어 있는데 사기가 아닌 이상 남의 대회를 오로에서 유치한다고 안했겟지요. 나름 오로도 기력상승과 바둑기호인을 증가시키는데 기여를 하고 있다고 봅니다. 회상의창2의 제안은 매우 좋아 보입니다.
소수겁 |  2017-09-03 오후 6:57:00  [동감0]    
WBC바둑대회를 오로에서 한다는데 그 기록은 어디에 있남? 기사 한번 내고 저희들끼리 오로대국실에서 두고 그리고 끝나버리는거야. 우승상금이 웬만한 기전 정도 되는데 제대로 관리해야 하지 않나? 오로의 관리능력은 좀 엉망인 것 같군.
ajabyu |  2017-09-03 오전 9:24:00  [동감1]    
이런 대회는 왜 하는거야? 대국 기회가 적은 국내 프로대회나 개최하지..프
로기사들 밥벌어 먹기 정말 힘들겠다..
리버리어 이 대회는 실력있는 중국과 한국의 프로기사들을 오로 대국실로 유치하기 위한 노력입니다. 중국프로들이 오지 않는다면, 오로의 가장 큰 수입원인 베팅대국이 어떻게 될지는 잘 아실겁니다. 다시말하면 오로가 자체 생존을 위해 개최하는 대회로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갈구리7 1. 월간랭킹과 연계되어 있어서 국내프로들이 밥벌어 먹는데 나름 도움이 될것 임. 2. 오로가 시니어 대회 후원하고 그러는 것보다 이런 대회를 더 키우는 게 회 원들에게 재밌을 것임. 3. 오로의 목적이 프로들 밥벌어 먹이는 싸이트는 아님. 4. 오로는 회원들에게 즐길 거리를 주고 수익을 내는게 회사의 목적이라고 생각 함.  
최강한의사 유료결제 시키려고. 이거라도 여는 게 어디냐 싶은데 왜 삐딱하게 토 다는 지 모르겠네요. 왜 온라인 사이트에서 오프라인 대회를 열어야 하는 건지 좀 설명해봐요.  
회상의창2 평상시 오로에서 자주두는 왕별들에게 본선 시드를 10명까지 줘야 한다고 봅니다 오로에 접속도 거의 안하는 정상급 기사들이 대회때만 참가해서 상금을 챙겨가는 이런 구조는 오로측이나 우리 회원들에게 아무런 도움이 안된다고 봄. 그러니 상금규모를 올려도 평상시 왕별대국이 자꾸 줄어들지요. 돈은 돈대로 그 전보다 더 쓰면서도 왕별대국은 갈수록 줄어드니 회원들사이에서 오로가 망해간다는 자조섞인 푸념들이 끊이질 않죠 오로는 좋은 방안을 강구하시기 바랍니다  
FirstPage PrevBlock   1   NextBlock LastPage












* 띄어쓰기 포함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000 / 400바이트)
대국실입장하기
다운로드 이용안내 고객센터
정회원가입
오로볼구매
가장 많이 본 기사
스폰서소식